<2018년 하계종합사회복지관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회 정기회의>
1. 일시: 2018년 12월 31일(월) 10:00~10:30
2. 참석위원: 총 6명(이용자, 직원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)
3. 회의내용:
① 이용자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회 연말 평가 진행
- 접수: 0건 / 처리: 0건
- 2017년 12월부터 건의함 비치 등을 통해 고충처리 창구를 마련하였으나 실질적 접수는 이루어지지 않음
- 이용자와의 원활한 소통 및 편의지원을 위해 19년도에는 프로그램 진행 전과 지역주민 대상 사업설명회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고충이나 건의사항을 표현할 수 있는 창구인 건의함에 대한 부분을 안내하여, 이용자들의 욕구를 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할 계획임
- 이용자 고충처리위원회를 지속 운영하여 이용자 고충에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임
- 홈페이지에 고충과 인권 관련 지침과 절차를 공유하여 이용자와 직원이 불편사항, 건의사항을 요구할 수 있는 절차정보를 제공함
② 직원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회 연말 평가 진행
- 접수: 0건 / 처리: 0건
- 근무 시 어려운 상황을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전 직원에게 고충처리 절차를 공유하였으나 실질적인 건의 접수는 이루어지지 않음
- 직원 고충처리위원회를 지속 운영하여 이용자 고충에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