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

사례관리

  • HOME
  • 복지사업
  • 사례관리

사례관리사업

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당사자의 동반자가 되어,
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망 연계 및 상담을 통해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 
지원하고 당사자의 강점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.
사업개요
  • 대상하계1동 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개인 및 가족
  • 기간연중
  • 이용절차
  • STEP1접수

  • STEP2초기상담

  • STEP3이용자 등록

  • STEP4계획서 작성

  • STEP5서비스 제공

서비스 내용
세부사업 세부내용
사례발굴 지역 내 사례관리가 필요한 사각지대 당사자 발굴 및 초기상담을 통해 당사자가 처한 문제 및 욕구 해결 기반 마련 
※ 사례접수, 초기상담, 이용자 등록, 사례회의
사례개입 당사자의 문제 상황 및 욕구를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, 변화 목표 달성을 위한 통합적 사례개입 실시 
※ 서비스 계약, 상담, 점검 및 모니터링, 만족도 조사
서비스 연계 효율적인 서비스 지원체계 및 지역자원 연계망 구축으로 당사자의 사회안전망 확보 
※ 서비스 지원 연계, 서비스 refer-in, out
지역사회 네트워크 민관·민민협력 체계를 확립하는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, 복지사각지대 및 서비스 중복을 예방하고 서비스의 효과성 향상 도모
결연후원 서비스 생활고를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해 일시·정기결연후원을 통한 경제적 지원
희망온돌사업 위기에 처하거나 위기에 처할 위험이 있는 취약계층(중위소득 80% 이하)에 대한 긴급지원 
※ 난방비, 생계비, 주거비, 의료비, 기타 긴급비
위기가정 긴급지원 위기·긴급 상황(질병 및 재난, 사망 등)에 처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심리·경제적 지원
문의사례관리팀 070-5209-8403/84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