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례관리사업
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당사자의 동반자가 되어,
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망 연계 및 상담을 통해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
지원하고 당사자의 강점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.
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망 연계 및 상담을 통해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
지원하고 당사자의 강점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.
사업개요
- 대상하계1동 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지역주민
- 기간연중
- 이용절차
-
STEP1접수
-
STEP2초기상담
-
STEP3이용자 등록
-
STEP4계획서 작성
-
STEP5서비스 제공
서비스 내용
세부사업 | 세부내용 |
---|---|
사례발굴 | 지역 내 사례관리가 필요한 사각지대 당사자 발굴 및 초기상담을 통해 당사자가 처한 문제 및 욕구 해결 기반 마련 ※ 사례접수, 초기상담, 이용자 등록, 사례회의 |
사례개입 | 당사자의 문제 상황 및 욕구를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, 변화 목표 달성을 위한 통합적 사례개입 실시 ※ 서비스 계약, 상담, 점검 및 모니터링, 만족도 조사 |
서비스 연계 | 효율적인 서비스 지원체계 및 지역자원 연계망 구축으로 당사자의 사회안전망 확보 ※ 서비스 지원 연계, 서비스 refer-in, out |
지역사회 네트워크 | 민관·민민협력 체계를 확립하는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, 복지사각지대 및 서비스 중복을 예방하고 서비스의 효과성 향상 도모 |
문의사례관리팀 02-6928-01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