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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[하계종합사회복지관] 2020년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회 정기회의 실시
작성자
관리자
등록일
21-01-14
조회수
424

<2020년 하계종합사회복지관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회 정기회의>   

 

1. 일시: 2020년 12월 30일(수)  10:00~11:00

2. 참석위원: 총 7명(이용자, 직원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)
3. 회의​내용:

  ① 이용자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회 연말 평가 진행

- 접수: 2건 / 처리: 2건

- 2건 모두 시설 관련 고충 건이었으며, 10일 이내 위원회 심의, 14일 이내 고충에 대한 응답 및 처리 진행하여 이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함.

- 특히 프로그램 대기 시 복도가 춥다는 고충은 기능보강(복도 냉·난방 설치) 및 상담실 개방을 통해 대기 시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함.

- 이용자와의 원활한 소통 및 편의증진을 위해 프로그램 진행 전, 사업설명회 등을 통해 고충처리 절차를 안내하여 이용자들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계획임.

  ② 직원 인권 및 고충처리위원회 연말 평가 진행

- 접수: 0건 / 처리: 0건

- 근무 시 어려운 상황과 건의 사항에 대해 직원들이 편하게 고충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수방법 및 고충처리 절차를 공유하였으나 실질적인 접수는 이루어지지 않음.

- 직원의 인권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직원 고충처리운영위원회를 운영하여 의견과 고충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할 계획임.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