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

갤러리

  • HOME
  • 알림마당
  • 갤러리
제목
[서비스제공] KBS강태원복지재단 지원사업 '역사 크리에이터 여행길' 3회기 실시
작성자
최선주 사회복지사
등록일
19-07-11
조회수
474

○사업명: 2019 KBS강태원복지재단 사회복지 공모사업 "역사 크리에이어 여행길"

○내  용 : 역사이론길 3회기

○일  시 : 2019년 7월 9일 16:00~18:00

○장  소 : 하계종합사회지관 2층 은행나무교실2

 

하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3.1운동 전개과정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에 대해 배웠습니다.

3.1운동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기억나는 '유관순'의 삶에 대해 배우고, 어린 유관순이 나라를 지키기 위한 행동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.

또한, 잃어버린 나라를 되찾기 위해 일본군과 결투한 전투에 대해 배우고, 스토리텔링을 통해 이해하기 쉽도록  수업을 실시하여

아동들이 역사에 대한 흥미를 보이며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아동과 수업시간 내 집중을 잘 하지 못한 친구도 이번 수업만큼은 눈빛이 초롱초롱 할정도로 수업을 듣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.

또한, 직접 태극기를 그려보고 태극기를 들고 만세운동을 실시하면서 3.1운동 당시 참여한 아동의 기분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.

이번 교육을 통해 주입식교육으로 역사를 배우기보다 이해를 바탕으로 역사교육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당대 현실에 대해 파악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아동이 역사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,

우리역사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.

이번 수업을 통해 '역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어 좋다', '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잘 몰랐으나 조금은 관심이 생겼다'고 이야기하여 담당 사회복지사와 강사 모두 뿌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.

앞으로도 재미있는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.

 

* 본 사업은 KBS강태원복지재단 2019 사회복지 공모사업 지원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.